article_rep>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대광고]쇼핑몰운영자,마케터,인플루언서가 알아야할 사항

과대광고(쇼핑몰운영tip)

by 럭셔리냐옹이 2020. 9. 14. 20:25

본문

 

 

안녕하세요! 냐냐입니다.

제 본업은 대기업에서 과대광고 심의를 합니다. 커머스쪽에 쇼핑몰도 했고요.

현재는 인플루언서들의 광고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1.인플루언서(유튜버,블로그)

요즘 허위광고다 뒷광고다 여러 광고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잘 모르셔서 그러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른다고 해서 벌금이나 비난을 피해가기는 힘들죠. 이 비난이 워험합니다. 몇백억의 영업손실을 초례하기도 하기 때문이죠. 유명하지 않아도 블로그 하나 올렸을 뿐인데 약사분들은 200-500만원 벌금을 냅니다. 

2.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온라인 쇼핑몰 혹은 사이트 운영시 100만원 200만원 과대광고 벌금을 지불한적이 있으신가요?​광고문구를 다 지워야하나?그럼 어디 까지 광고 문구를 기재할 수 있는건가? 광고심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시면 더이상 벌금 받을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정책이 계속 바뀌어서 끊임없이 공부해야하는게 단점이지요. 보고 듣는 사람에 따라 다르기에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이기 때문입니다. 

3.마케팅 회사

돈을 받고 대신 광고를 해주는데 고객에게 피해를 끼쳤다면? 그로 인해 실제로 소송을 서로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마케팅회사10년동안 운영하시는데 잘모르시더라고요. 하지만 실제로 네이버에 조금만 쳐도 분쟁이 발생한 사건들이 있습니다. 그외 어플을 자극적으로 홍보했다가 전파관리소 부터 벌금을 받습니다. 그렇기에 무엇이 과대광고고 무엇이 틀린건지 알고 가져야 적게는 100만원 많게는 몇억의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쇼핑몰 초보 운영자,인플루언서,마케터 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편하게 문의주세요! 

sh901129.wixsite.com/badadvertisement

못된광고 (과대광고교육)

안녕하세요. 못된광고입니다. 사이트 운영시 과대광고 벌금을 지불한적이 있으신가요?광고문구를 다 지워야하나?적게는 몇만원 많게는 수억을 허위 과대광고로 지불하고 있습니다. 과징금 뿐��

sh901129.wixsit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