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_rep>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핑자운영tip]방향제 판매시 확인할 사항 자가검사 번호란?

과대광고(쇼핑몰운영tip)

by 럭셔리냐옹이 2020. 9. 17. 14:34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구매대행,해외구매대행 을 많이 하고계시죠.  도매꾹이나 도매매로도 판매를 합니다.

하지만 상품판매시 기본적인 서류를 확인하지 않으면 형사처벌을 받을 수도있게 되어 벌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꼭 ! 확인하고 판매해주세요. 초보판매자분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한답니다.  

오늘은 방향제를 판매시 주의해야만 사항을 명자 적어보려합니다. 제가 쿠팡,위메프,11번가같은 사이트에 근무하였을때 엠디나 거래업체를 많이 교육하면서 의외로 많은분들이 자가검사서류를 잘모르고 계십니다.

당연히 소비자분들중에 모르시는 분이 대부분이죠. 알고 계신다면 굉장히 똑똑한 분이 아닌가 싶은 개인적인 생각합니다. 

쉽게 생가각하시면 향기나는 제품, 화학적인 느낌이 나는 상품이다! 싶으시면 무조건 자가검사번호가 필요한 제품인지 확인해야합니다. 외로는 속눈썹 풀 같은경우도 자가검사번호가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kc였는데 자자검사서류로 인지 좀 된것같습니다.

 

 

환경부에서 관리하고있지만 "초록누리"라는 서브타이트로 공개되어도 있습니다. 이 곳에 접속하시면 

 

 

 

자가검사 번호를 검색할수있습니다. 도매매나 도매꾹, 혹은 벤더사에서 받은제품을 여기에 검색하셔서 판매하실때 자가검사 번호를 기재하셔서 사용하시면됩니다. 

 

 

어떤 제품을 받아야하는지 품목을 보시면됩니다! 

방향제, 탈취제 저희가 가장 많이 판매하는 제품이죠! 꼭받으셔야합니다.

 

 

 

살충제제품은 원래 의약외품인데 자가검사로 넘어왔습니다.

기피제 여름이나 요즘 기피제 많이찾으시죠. 팔찌에 000성품이나 향이나는것을 넣어서 하시잖아요. 그럼 반드시 의약외품인지 혹은 자가검사 서류를 받았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없는 제품 의외로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근무했을때 기피제 제품을 사입을해서 판매하였는데 중국에서는 안받는다라며 중국인엠디님이 뭐라고 하셨는데요. 그건 중국법이고 여기는 한국이니까 받아야하죠...재고도많고 그래서 그냥 판매 쭉~~~했었는데 잘나갔습니다.

일개 사원이 뭐 막겠습니까? 이제 문제 생기면 알아서 하는거겠죠......이 글을 누군가는 읽으시겠죠.

판매자 동시에 소비자 이시기에 구매시 반드시 "자가검사 번호가"있는지 확인 해보세요! 

 

 

환경부에서 발췌한 내용인데품목이 빈곤으로 되어있네요. 보기는 제일 쉬워보여 올립니다.

 

 

자가검사 제품인데 자가검사 없이 판매시 어떻게 되냐고 md님이나 이사님이 물어보신게 생각이나네요. 

없으면 불량제품으로 어느쪽이 더 무거운지 해당해서 벌을 받겠지만 경험상으로는 경찰서에 가서 형사처벌로 받았고 규모가 갑자기 커서그런지 벌금은 1억좀 안되게 지불하였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도매꾹,도매매 보면 제가 본 상품에는 다 있으시더라고요 영세한 업체들은 아닌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사입을해서 판매하실경우에는 자가검사 서류를 받으셔야할 사항이겠죠!? 이 글을 읽으신 분들 항상 번성하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