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_rep>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인 인터넷 쇼핑몰 지식재작권 침해 라이선스 가 중요한이유

과대광고(쇼핑몰운영tip)

by 럭셔리냐옹이 2021. 2. 3. 14:58

본문

 

 

 

안녕하세요 :)

대기업 퇴사후 인터넷쇼핑몰을하고 있는1인입니다. 

 

남들보다 지식이 많아서 하면 잘될줄 알았어요..ㅎㅎ

되긴되는데 맘처럼은 안되네요. 

 

 

상세페이지 알고 있습니다. 

받는 사람한테도 상세페이지 사용가능하다고 확인도 했고요. 

 

하지만..ㅎㅎ

이렇게 지식재산권으로 메일이 옵니다.

 

하아..

저는 회사 다닐때 많이 받아봐서  그렇구나 했는데..

제 사업자로 받으니 덜컹했어요.

 

이런 문제로 벌금이랑 소송을 진행한적이 있기 때문인데

바로 내리겠다고하고 사과를했습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모든것을 혼자해야하는게 참 외롭고 힘듦니다.

 

----------------------------------------------------------------------

 

인터넷사업을 처음 하시다보면

귀여운 캐릭터상품이 보실거예요.

 

동대문에가면 쉽게 땔수 도있고 

상세페이지도 그냥 가져다 쓰고요.

 

특히 명품제품 카피를 파시는분들도 있어요..

 

근데 그거 다 뱉으시거나 백단위 혹은 3억정도의 벌금으로 알고있어요.

커머스에서 md들을 교육할때 주의 당부했던게 

 

바로 라이선스브랜드인지 브랜드인지

그리고 캐릭터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지

상세페이지는 사용가능한 상세페이지 인거예요.

 

1인 인터넷 쇼핑 판매자이라면 꼭! 

사입이나 구매대행할때 확인해주세여 :)

 

디자인도 마찬가지예요..

대기업 디자인 제품 유사제품 팔지마세요..

 

배보다 배꼽이 더클때가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